Minwook’s portfolio

Next.js Set-Cookie, 브라우저에서 쿠키확인 본문

Troubleshooting

Next.js Set-Cookie, 브라우저에서 쿠키확인

yiminwook 2023. 3. 18. 04:17

 

next.js로 쿠키세션을 구현하는 중 브라우저에서 쿠키를 확인할 수 없는 문제가 있다.

 

 

서버 터미널에서 console.log(req.cookies) 찍으면 쿠키내용이 콘솔창에서 보였지만

 

크롬 브라우저 개발자도구 - 쿠키 - localhost:3000에서는 쿠키가 확인되지않았고

 

localhost의 모든 쿠키를 지워도 쿠키가 삭제되지 않았다. 

 

시도

1. 마이크로 소프트 edge브라우저로 바꿔본다.

2. 모든 쿠키를 전부 삭제해본다.

 

결과

1. 에서도 쿠키는 확인되지 않았다.

2. 모두 삭제하니 localhost:3000 쿠키가 삭제 되었다.

 

마지막으로 구글링을 하면서 Next.js가 서버리스라는 것을 떠올리게 되었다.

 

 

localhost:3000/api  path로 이동하니 쿠키를 찾을 수 있었다.

Next.js의 쿠키 Path 기본 위치가 /api이기 때문에 해당위치에서 확인이 가능한 것 같다.

 

그렇다면 Path를 /로 바꾸면 기존처럼 홈화면에서 볼 수 있는지 시도해 보았다.

 

 

 

 

Path를 지정해주니 home화면에서 쿠키가 확인 가능했다.

 

개발자도구에서 Path가 바뀐 것 또한 확인이 가능했다.

 


 

 

 

OKKY - Next JS 쿠키가 새로고침하면 사라집니다.

프론트로 Next JS 를 이용하여 개발하고 있고, 백엔드는 Spring으로 개발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크롬을 브라우저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로그인을 할 때 JWT 토큰을 이용하려고 합니다. 백엔드에서

okky.kr

 

Comments